“뻔뻔하게 침묵으로 일관, 반성은커녕 정쟁용 특검 강행으로 물타기”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지난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이 훈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지난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이 훈 기자

[시사신문 / 김민규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4일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과 울산시장 선거 개입 1심 판결을 내세워 “판결문에 명시된 혐의에 대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 앞에 석고대죄부터 먼저 해야 마땅하다”고 역설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용의 판결문에는 이재명이 120번이나 거론됐고 울산시장 선거공작 사건 판결문엔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조국 전 민정수석의 관여 정황이 명시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대통령과 정부에 대해선 삼라만상을 다 끌어들여 모두 책임지라고 억지 부리면서 정작 민주당 자신은 판결문에 명시된 불법에 대해서도 뻔뻔하게 침묵으로 일관하고 반성은커녕 정쟁용 특검 강행으로 물타기 하겠다고 벼르고 있다”며 “민주당은 총선을 위한 정치적 술수 그 자체인 특검 추진을 강행할 게 아니라 반성하는 게 우선”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특히 김 대표는 “대통령을 향해선 독기 서린 자세로 그냥 무조건 싫다는 수준의 비난을 퍼붓고, 맡은 바 자리에서 소임 다하는 국무위원들을 향해선 무분별한 탄핵으로 겁박을 일삼는다”며 “갈등 촉발 법안들을 일부러 무리하게 강행하며 대통령의 불가피한 재의요구를 유발해내는 일도 무한 반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민주당이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특검을 추진하려는 데 대해서도 “친문 검찰 주도로 샅샅이 수사했음에도 혐의점을 찾지 못했던 김 여사에 대한 특검을 무리하게 강행하겠다는 것은 없는 혐의에 대해 총선 직전에 아니면 말고 식으로 부풀리려는 게 목적”이라고 주장했으며 “민주당이 시키는 대로 하는 특별검사를 내세워 민주당 대표의 대장동 비리를 감추고 호도하겠다는 의도”라고도 강조했다.

이 뿐 아니라 김 대표는 “방송통신위원장 직무를 정지시키려다 실패하자 민주당은 후임자가 정해지기도 전에 제2, 3의 방통위원장을 탄핵하겠다는 말을 공공연히 내뱉고 있는데 민주당에 유리하게 기울어져 있는 불공정한 방송환경에서 총선을 치르겠다는 속셈”이라며 “민생은 도외시하고 당리당략만 위해 입법권을 악용한 난폭운전 중”이라고 민주당을 꼬집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반도체, 수출, 무역수지가 모두 흑자로 돌아섰다.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사업이 담긴 예산안이 조속히 처리돼야 할 이유”라며 “그럼에도 민주당은 예산안 처리 본회의를 비리 방탄 본회의로 오염시키면서까지 올해도 예산안 처리 법정기한을 또다시 어겼다. 국가 예산은 이 대표 자신의 쌈짓돈, 민주당 홍보예산이 아니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또 민주당을 탈당한 이상민 의원과 관련해서도 김 대표는 “같은 당 소속이던 동지가 개딸들의 포로가 된 민주당의 숨막히는 비민주적 정당 운영에 대한 솔직한 지적을 했다. 놀라운 것은 한솥밥을 먹었던 민주당 의원들의 (이 의원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성 비난”이라며 “오랜 시간 함께 한 동료가 탈당해야 할 정도로 내부가 곪아있다면 민주당 스스로도 먼저 자신을 돌아보는 게 도리가 아닐까”라고 민주당에 직격탄을 날렸다.

저작권자 © 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