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경제
동원F&B, 레트로 풍 참치캔 ‘동원참치 레트롯 캔’ 출시‘레트로’와 ‘트로트’의 합성어…가수 정동원 모델 선정
임현지 기자  |  sisasinmun8@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7.21  10:25:35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포스트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 동원F&B가 국가대표 참치캔 ‘동원참치’에 복고풍 감성을 입힌 ‘동원참치 레트롯 캔’을 출시했다. ⓒ동원F&B

[시사신문 / 임현지 기자] 동원F&B가 국가대표 참치캔 ‘동원참치’에 복고풍 감성을 입힌 ‘동원참치 레트롯 캔’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복고풍을 뜻하는 ‘레트로(Retro)’와 ‘트로트’의 합성어로, 트로트 가수 정동원을 모델로 한 제품이다. ‘그때 그 참치가 돌아왔읍니다, 그 시절 추억 동원’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1984년 당시 디자인을 레트로 콘셉트로 제작했다.

브랜드 정통성을 반영하되 젊은 층에게 새로움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색상, 글씨체, 일러스트 등 과거 디자인을 복원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제품 상징인 노란색 캔에 ‘동원참치’를 파란색 글씨로 표기해 가독성을 높였다. 바다에서 뛰어오르는 참치 일러스트를 캔 전면과 측면에 그려 넣었다.

동원F&B는 제품 출시에 앞서 신규 CF를 공개했다. 광고에서 정동원은 트로트풍으로 제작된 ‘캔을 바롯 따’ CM송을 부른다. 당사는 이번 제품 포스터와 판촉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하고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1982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참치캔 브랜드 동원참치 정통성을 계승하고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으로 확대하기 위해 출시하게 됐다”며 “특히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MZ세대를 타겟으로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현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