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경제
코웨이, 국제표준 품질·환경 분야 ISO 인증 갱신신제품 품질 검증체계 도입…친환경 사업장 구축도
임현지 기자  |  sisasinmun8@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7.07  09:53:26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포스트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 코웨이가 독일계 시험인증기관인 TUV SUD Korea로부터 ISO 9001, 14001 인증을 갱신 취득했다. ⓒ코웨이

[시사신문 / 임현지 기자] 코웨이가 독일계 시험인증기관인 TUV SUD Korea(티유브이슈드코리아)로부터 ISO 9001, 14001 인증을 갱신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TUV SUD는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50년 역사와 전문성을 보유한 글로벌 시험인증 기관이다.

코웨이는 지난 1995년, 1996년 각각 ISO 9001과 14001 인증을 첫 취득한 이래 20년 넘게 재 인증에 성공하며 품질 및 환경 경영 수준을 높여왔다.

ISO9001,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환경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규격이다. 제품을 생산하고, 공급할 때 품질과 환경경영시스템이 규격 요구 조건에 적합하게 실행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한다.

코웨이는 ‘신제품 품질 검증체계’를 바탕으로 신제품 기획부터 양산까지 전 단계에 걸쳐서 신뢰성 및 안정성 검증을 철저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의 신뢰성 시험 규격을 구축해 제·부품 의 문제점을 찾아내는 검출력을 극대화하고 있다.
 
코웨이는 친환경 사업장 구축에도 힘을 쏟고 있다. 특히, 고효율 설비를(LED) 지속적으로 도입해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하고 있다.

정선용 코웨이 TQA 센터장은 “코웨이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제품 개발과 검증을 위해서 신뢰성, 안전성, 환경성 검증 등을 전문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안전 인증, 화학물질 체계 강화 등 다양한 노력과 함께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바탕으로 고객 신뢰에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현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