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3지구 첫 민간분양, 지역내 랜드마크 브랜드 아파트 단지

▲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조감도 @ 대우건설

[시사신문 / 강기성 기자] 대우건설은 GTX-A노선 착공으로 기대감이 높은 운정신도시 3지구에서 첫 민간분양 아파트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를 오는 5월 초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일반에 분양한다.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A14블록에 위치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2층 ~ 지상 28층 7개동 총 710세대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기준 59㎡~84㎡의 전세대 중소형 타입으로 계획되었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A㎡ 88세대, 59B㎡ 104세대, 59C㎡ 104세대, 84A㎡ 155세대, 84B㎡ 75세대, 84C㎡ 184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분양가는 3.3㎡ 당 평균 1200만원 대로 예상되며, 중도금이자후불제가 적용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1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금바위로 10 (와동동 1390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 쾌속 교통환경과 뛰어난 생활인프라로 미래가치 지속 상승

운정신도시는 최근 착공한 GTX-A노선 운정역(예정)이 개통될 경우 서울역까지 15분, 강남 삼성역까지 20분내에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또한 지하철 3호선 연장노선이 예비타탕성 심사 중에 있으며, 제2외곽순환도로(김포-파주, 2024년 개통예정),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개통예정) 등 광역 교통망이 지속적으로 확충될 예정으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한층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단지에서 도보권 내에 통학이 가능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계획되어 있어 편리한 교육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또한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상업시설 부지(예정)와 인근에 의료시설 부지가 위치해 있어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며, 이미 홈플러스 운정점, 롯데시네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운정호수공원 등 운정 1,2지구의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신도시 입주 초기의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 전세대 중소형 타입, 푸르지오의 특화설계로 랜드마크 단지 예정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전세대가 전용면적 84㎡ 이하로 구성되었으며, 4bay-3Room 신평면을 적용해 공간활용 및 실용성이 우수하여 실수요층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전용 59㎡ 전타입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전용84㎡A타입은 맞통풍이 가능해 주거 쾌적성이 우수하며, 전용84㎡B·C타입에는 안방 광폭설계가 적용돼 공간활용이 우수하다. 일부 타입에는 펜트리 및 알파룸이 제공되며, 알파룸을 이용한 ‘푸르지오’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전체의 남향위주의 동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시켰으며, 건폐율 12.19%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해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 세대 당 1.40대의 넓은 주차비율도 확보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세대 내에도 고급 호텔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매립형 샤워수전과 욕조수전을 설치하고 에너지 절감을 위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난방 에너지 절감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LED 조명을 배치해 친환경 아파트 단지로 설계됐다.

저작권자 © 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