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에 필요한 지역사회 자원 일목요연 정리..교육복지 안전망 강화 일조

[제주 취재본부 / 문미선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4월 12일 학생 맞춤형 교육복지 통합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자원 활용 안내서인 ‘혼디맵(Map)주(珠)’를 일선학교에 제작·보급했다.
앞서 도교육청은 지난 2017년부터‘학교 혼거념팀’을 모든 학교에 구성하며, 학생 맞춤형 교육복지 통합지원을 추진해왔으며, 당시‘혼디맵주’를 제작하여 학교에서 보다 쉽게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이번에 새로 개선되어 발간한 ‘혼디맵주’는 달라진 환경과 자원들을 반영했으며, 상황별 필요한 복지서비스, 지역사회 자원 목록,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등 학교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좀 더 체계적이고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한 눈에 쉽게 파악될 수 있도록 하였다.
‘혼디맵(Map)주(珠)’는 학교 및 도교육청, 교육지원청의 교육복지사가 중심이 되어, 지자체 및 지역 내 복지자원에 대해 전화, 현장방문 등을 통한 조사 및 확인과 편집, 교정 등 여러 차례의 협의과정을 갖으면서 일궈낸 결실이다.
한편, ‘혼디맵(Map)주(珠)’는 제주어로 함께 엮어가는 아름다운 마을지도를 의미한다.
문미선 기자
sisafocus09@sisafocu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