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일~10월 5일 ‘Korea In Motion Festival 2014’ 개최

▲ 한국관광공사는 9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 한국의 우수 공연을 다양한 할인 가격과 상품으로 즐길 수 있는 제 9회 공연관광축제(Korea In Motion Festival)를 개최한다.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한국의 우수 공연을 다양한 할인 가격과 상품으로 즐길 수 있는 제 9회 공연관광축제(Korea In Motion Festival)를 9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 개최한다.

행사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난타, 점프와 같은 넌버벌 퍼포먼스를 비롯해 연극, 뮤지컬 등 35개의 공연사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동안 국내외 관광객들은 우수한 한국 공연들을 특별한 가격혜택과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다.

대한민국 공연관광 플랫폼을 통해서 축제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20%에서 30%까지 할인된 가격에 공연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공사사옥 앞마당, 명동예술극장, 강남관광정보센터 등 서울시내 7개 판매처에서는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주요 관광지와 공연관람을 연계한 티켓을 특별히 선보인다. 서울시내 주요 게스트하우스 42곳에서 국내에서 외국인들에게 인기있는 남산타워 전망대, 홍대 클럽, 스파 등 관광명소 입장권과 공연티켓을 합친 티켓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페스티벌 기간 중 보다 많은 관광객의 공연관람 유도를 위해 외국인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예술극장 앞 무대와 인천아시안게임 주경기장 앞 야외무대에서도 총 50회에 걸쳐 공연 쇼케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베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금번 축제를 홍보하고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공연관람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15일 본격적인 페스티벌 시작을 앞두고 국내외 관광객들이 집중되는 추석기간에도 관람기회를 확대하고자, 9월 3일부터 14일까지 사전 특별판촉 주간을 설정했으며, 공식 개막행사는 16일 오전 11시 충정로 난타극장에서 개최된다.

공사 이벤트팀 옥종기 팀장은 “금번 공연관광축제 개최를 통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 대상 우수한 국내 공연의 매력을 전하고, 향후 공연관광이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