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스파르타, ‘항해99’ 2022 주요 결산 데이터 공개

ⓒ팀스파르타
ⓒ팀스파르타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최근 IT업계는 물론 산업군 전반에서 개발자 채용에 나서면서 개발자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코딩 교육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팀스파르타의 개발자 양성 코딩 부트캠프 ‘항해99’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2022 주요 결산 데이터’를 13일 공개했다. 지난해 ‘항해99’ 수강생 중 코딩을 전문적으로 배운 경험이 없는 비전공자는 절반이 넘는 77.4%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취업한 수료생들의 평균 연령은 28세였으며 최연소 합격자는 21세였다. 대부분 취업 준비를 하거나 다른 직군에서 새롭게 개발자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은 수강생들이 항해99에 합류하고 있는 것이다.

항해99는 현업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주니어 개발자가 되기 위해 주당 100시간 이상 공부를 장려하고 있는데, 평균적으로 하루 15.6시간, 일주일에 100시간 이상 코딩 공부를 하며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항해99는 수강생 1864명을 확보, 수료생 1467명을 배출했다. 수강생과 수료생 모두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팀스파르타는 IT인재 채용 전문 플랫폼 ‘인텔리픽’을 통해 실력 있는 인재들의 채용 연계를 전폭 지원하고 있다.

이범규 대표는 “항해99 출신 주니어 개발자들은 업계 곳곳에서 인정받으며 역량을 펼치고 있다”며 “새해에도 비전공자 누구나 높은 역량을 갖춘 개발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양질의 커리큘럼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