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 스타일의 HOT한 고딩들! COOL~스쿨라이프~!!

전세계가 열광한 뮤지컬 영화 <하이스쿨 뮤지컬:졸업반>

2009-02-11     장종욱 기자

전세계가 열광한 뮤지컬 영화 <하이스쿨 뮤지컬:졸업반>

힙 스타일의 HOT한 고딩들! COOL~스쿨라이프~!!

▲ 영화 '하이스쿨뮤지컬 졸업반'



노래·안무·의상 3박자가 환상의 조화, 뮤지컬 사상 가장 화려한 쇼

캐릭터, 안무와 하나 열정적이고 로맨틱한 모든 장르의 춤 총망라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고등학생 6인방 배우 잭 애프론, 바네사 허진스, 애쉴리 티즈데일, 루카스 그라빌, 코빈 부로, 모니크 콜맨이 돌아왔다.

영화 <하이스쿨 뮤지컬:졸업반>은 지난 2006년과 2007년, 디즈니 채널에서 TV 영화로 제작돼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던 <하이스쿨 뮤지컬>시리즈의 첫 극장판 영화이다.

신나는 음악과 화려한 댄스가 어우러진 멋진 뮤지컬을 선보이며 모두의 선망의 대상이 된 교내 아이돌 집합소 이스트 고교 드라마 클럽에도 졸업이 찾아왔다.

트로이(잭 애프론 분)와 가브리엘(바네사 허진스 분), 샤페이(애쉴리 티즈데일 분) 등은 친구들과 함께 3년간의 학교생활을 멋진 뮤지컬로 선보이기로 결심한다.

이들이 준비한 ‘졸업’ 뮤지컬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 영화 스틸컷



TV 영화 <하이스쿨 뮤지컬>은 케이블 TV 사상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디즈니 채널 영화사상 최고의 시청률도 새로 작성했다.

TV 방영 당시 100개국, 2억5천만 명을 열광시키면서 전 세계적으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플래티넘을 기록한 사운드트랙, 콘서트 투어, 아이스 쇼, 수없이 많은 수상 기록과 호평, 무엇보다 전 세계 청소년들에게 영감을 불러 일으켜 주는 원천이 되어 주었다.

그리고 곧 2편이 제작, 1편의 대성공을 그대로 이어갔다.



스크린 입성, 폭발적인 인기



▲ 영화 스틸컷



영화 <하이스쿨 뮤지컬:졸업반>은 미국 개봉 당시 엄청난 인기를 모았다.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로 데뷔, 2주 연속 정상을 지키는 기염을 토했다. 개봉 첫 주말 수익만 해도 4203만 달러. 이는 역대 뮤지컬 영화사상 최고의 오프닝 성적으로 남았다.

영화 <맘마미아!>의 첫 주말 성적이 2775만 달러였던 것을 감안하면 영화 <하이스쿨 뮤지컬:졸업반>이 누린 인기가 얼마나 대단한 지 실감할 수 있다.

영화 <하이스쿨 뮤지컬:졸업반>은 비단 미국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영국, 독일, 스페인 등 동시 개봉한 나라에서 모두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하는 파란을 일으켰다.

이로써 TV 영화 <하이스쿨 뮤지컬>은 TV 시리즈에 이어 극장판까지 기록적인 흥행을 하면서 전 세계적인 히트 브랜드임을 다시한번 입증했다.

TV 영화 <하이스쿨 뮤지컬>시리즈는 청춘스타 탄생의 산실이었다.

시리즈에 출연했단 사실 하나만으로 화제가 되고 스타가 되었다. 배우 잭 애프론과 바네사 허진스, 애쉴리 티즈데일, 루카스 그라빌, 코빈 부로, 모니크 콜맨.

이들 하이스쿨 6인방 배우들은 TV 시리즈에 이어 이번 극장판 영화에서도 똑같은 배역으로 다시 출연했다.

감독을 비롯한 제작진은 시리즈의 성공 요인 중 하나로 주저 없이 이들 배우들의 매력을 꼽는다.

주요 출연진이 영화 속 등장인물들에 사랑스러운 생명력을 불어 넣었다는 것. 결국, 이들 젊은 배우들은 모두 청소년들의 우상이 될 수 있었다.

이번 극장판에는 신예 배우들도 합류했다.

당시 오디션을 본 배우들만 해도 수천 명, 그중 옥석을 가리고 가려 지금의 배우들이 캐스팅된 것.

이들 신예들은 기존 배우들과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면서 영화 <하이스쿨 뮤지컬:졸업반>에 참신한 생기를 불어 넣었다.



막강사운드, 화려·섹시안무


▲ 영화 스틸컷



TV 영화 <하이스쿨 뮤지컬>의 사운드트랙은 1, 2편 모두 플래티넘을 기록할 만큼 대대적인 히트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극장판 역시 막강 사운드트랙으로 그 명성을 그대로 이어갔다.

영화 <하이스쿨 뮤지컬:졸업반>의 사운드트랙은 작곡가 데이빗 로렌스와 음악 감독인 스티빈 빈센트가 맡았다. 이번 사운드트랙은 총 10곡의 신곡을 수록하고 있다.

1, 2편에 참여했던 작곡가들, 작사가들과 더불어 새로운 스탭이 합세해 3편 중 가장 뛰어난 사운드트랙을 만들어냈다는 것이 감독의 설명이다.

줄거리에도 딱 맞고, 캐릭터들에게도 딱인 음악들로 선곡되었다.

리듬이 살아 있고 낭만적인 곡들이 있는 반면에 오케스트라와 심포니 합창단이 등장하는 웅장한 스코어도 들을 수 있다.

이들 노래들을 솔로, 듀엣, 합창으로 직접 부른 배우들의 가창력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

이번 극장판 사운드트랙 역시 본 영화 못지않게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영화 <하이스쿨 뮤지컬:졸업반>의 안무 또한 화려함과 다양함을 자랑한다.

브로드웨이와 펑크, 스포츠, 발레, 볼륨댄스가 조금씩 녹아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극장판은 스크린을 고려, 안무의 수준을 한층 더 높였다. TV시리즈에서는 주요 배우 10명과, 댄서 12명, 엑스트라 190명을 위한 안무를 짰었다.

하지만 영화 <하이스쿨 뮤지컬: 졸업반>에서는 15명의 주요 배우와 80여명의 댄서, 그리고 2천여 명의 엑스트라를 위한 안무가 만들어졌다.

TV 시리즈에 비해 이번 극장판 안무가 얼마나 더 스케일이 커졌는지 실감할 수 있는 대목이다.

찬사를 받았던 TV 시리즈의 안무에 이어 이번 극장판 역시 뮤지컬 영화사상 가장 화려한 춤사위로 관객들을 만족시킨다.

전 세계가 열광한 뮤지컬 영화 <하이스쿨 뮤지컬:졸업반>은 오는 2월19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