黃, 민평론 발표 “이벤트용 대화로 북핵 폐기 못해…강력한 한미동맹 복원할 것”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국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오훈 기자]

[시사신문 / 김민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4일 “우리의 비전과 목표는 ‘북핵 폐기를 통한 한반도의 진정한 평화’를 이루는 것으로 완전한 북핵 폐기가 이뤄지면 교류와 협력을 대폭 확대하면서 본격적인 평화 정책을 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 본관 국기 게양대 앞에 마련한 무대에서 ‘자유와 평화의 G5(주요 5개국)를 향하여’란 주제로 발표식을 진행했는데, 안보, 외교, 통일 분야 각 이슈에 대한 비전과 목표를 담은 ‘민평론’을 제시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총선용 남북대화, 이벤트용 미북 대화로는 북핵 폐기를 이뤄낼 수 없음이 확인됐다. 우리 5000만 국민이 북한의 ‘핵 인질’이 되고 있다”며 “한미 간 핵 공유 협정을 체결하고 연합군사훈련도 조속히 복원하겠다”고 천명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 들어 중단된 한미 '외교장관, 국방장관 2+2 회담'을 복원하겠다”며 “9.19 군사합의를 비롯한 굴종적 안보정책을 폐기하고, 안정적인 국방전력을 확보해 국민이 안심하는 튼튼한 국방을 이루고, 서로 신뢰하고 존중하는 당당한 한미관계를 토대로 강력한 한미동맹을 복원하겠다”고 선언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외교는 고립무원에 빠졌고, 통상외교는 실종됐다”며 “현 정권의 무능이 빚어낸 통상 마찰, 방위비 갈등, 전시작전권 문제 등 한미 간 갈등요인을 선제적으로 풀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뿐 아니라 황 대표는 “우리의 목표는 대한민국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2030년 G5의 경제강국으로 도약하는 것”이라며 “단호하고 실리 있는 한일관계와 당당한 한중관계로 새로운 동북아 질서를 구축하겠다. 적극적인 통상외교를 추진해 대한민국의 경제영토를 확장하겠다”고도 역설했다.

한편 앞서 문 정권의 경제정책 전환을 촉구하며 민부론을 발표했었던 황 대표는 이날 한반도 평화를 지키는 안보정책, 국익을 지키는 외교정책, 한미동맹 복원·강화 등을 골자로 한 민평론을 자당의 외교안보 정책으로 제시했다.  

저작권자 © 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