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표, “계속 子 전수조사 응하지 않으면 특권‧반칙 정당임을 자인”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신문 / 박고은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1일 자유한국당을 향해 “국회의원 자녀 입시 전수조사에 지체 없이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부모의 부와 사회적 지위가 자녀 교육에도 이어진다는 교육공정성 문제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국회의원 자녀들도 특혜교육의 수혜자라는 국민의 의구심을 해소하기 위해 민주당은 지난달 27일, 국회의원 자녀 입시과정에 대한 전수조사를 제안했다”며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도 ‘저는 거리낄 것이 없다. 찬성한다’고 입장을 밝혔지만 이러한 립서비스와 달리 한국당은 ‘조국 물타기용’이라는 발목잡기로 전수조사에 응하지 않고 시간을 끌어왔다”고 지적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보다 못해 민주당 의원이 국회의원 자녀 전수조사를 위한 법안 발의 계획을 밝히자, 이미 사퇴한 장관 핑계를 댈 수 없던 한국당은 또다시 고위공직자까지 포함한 법을 내겠다는 꾀를 부리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20대 국회는 한국당의 끊임없는 몽니와 발목잡기로 법안 처리율이 30%대에 머물고 있다”며 “그런 한국당이 ‘법안 알박기’로 전수조사에 대한 국민의 요구를 외면한다면 시간을 끌어 의혹 해소를 방해하겠다는 것으로 밖에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무엇이 두려워서 그런 것인지 그 속사정이 궁금하다”며 “민주당은 고위공직자로 조사범위를 확대하는 일에 반대하지 않지만 법안을 핑계대기 전에 국회부터 솔선수범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한국당이 계속해서 국회의원 자녀 전수조사에 응하지 않는다면 스스로 특권과 반칙의 정당임을 자인하는 것일 뿐”이라며 “나 원내대표는 자신의 자녀에 대한 대입관련 특혜시비를 회피하려는 것이 아니라면 지체 없이 국회의원 자녀 입시에 대한 전수조사에 응할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