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경제
루이 비통, 라이엇 게임즈와 파트너십 체결…올해 세계 대회 트로피 보관함 만든다니콜라 제스키에르가 디자인한 특별한 챔피언 스킨도 선보일 예정
임솔 기자  |  rimsoll@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9.23  18:12:14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포스트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 루이 비통과 라이엇 게임즈가 양사 간 기념비적인 파트너십 체결을 공식 발표했다. ⓒ루이 비똥

[시사신문 / 임솔 기자] 루이 비통과 라이엇 게임즈가 현지시간 23일 양사 간 기념비적인 파트너십 체결을 공식 발표했다. 프랑스의 상징적인 럭셔리 하우스인 루이 비통과 리그 오브 레전드 개발로 널리 알려진 미국의 e스포츠 회사 간의 협업에는 혁신과 개척이라는 공통 가치가 기반으로 작용했다.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는 2009년 출시 이후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PC 게임이자 e-스포츠의 폭발적인 성장을 견인하는 주요 동력으로 성장해 왔다. 라이엇 게임즈는 최고의 기량을 뽐내는 플레이어들과 팀들을 위한 무대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을 매년 주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10월 2일 베를린에서 시작되는 플레이-인 및 그룹 스테이지를 시작으로, 10월 26일 마드리드에서 개최되는 8강 및 4강 경기를 거쳐, 11월 10일에 파리에서 개최되는 결승전으로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루이 비통은 이번 대회를 위해 라이엇 게임즈와 협업, 세계 챔피언에게 수여되는 트로피로 e-스포츠 분야 최고의 영예로 여겨지는 소환사의 컵을 보관할 수 있는 트로피 트레블 케이스를 최초로 제작한다. E-스포츠 챔피언십 최초의 맞춤형 트렁크는 전통적인 루이 비통 장인정신과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속 세계에서 영감을 받은 첨단 하이테크 요소들을 담았다.

이 밖에도 양사는 루이 비통 여성 컬렉션 아티스틱 디렉터 니콜라 제스키에르가 디자인한 특별한 챔피언 스킨과 캡슐 컬렉션을 다른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속 디지털 콘텐츠와 함께 가까운 시일 내 선보일 예정이다.

나즈 알레타하 라이엇 게임즈 글로벌 e스포츠 파트너십 총괄은 “가장 대표적인 리그 오브 레전드 행사의 분위기와 명성에 새로운 변화를 더해줄 공식 파트너로 루이 비통을 맞아 트로피 트렁크를 디자인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는 라이엇 게임즈와 리그 오브 레전드가 지난 9차례의 e-스포츠 시즌 동안 업계에 미친 영향을 가늠할 수 있는 역사적인 파트너십”이라고 말했다.

이어 “E-스포츠 세계에 합류하게 된 루이 비통을 환영하고 다가올 수개월 동안, 특히 파리에서 소환사의 컵이 수여되는 11월 10일, 이번 파트너십의 진가가 발휘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루이 비통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 마이클 버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은 이 토너먼트의 가장 중요한 순간이자 새로운 전설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가 함께 하는 자리”라며 “루이 비통은 명성 높은 트로피들과 오랜 시간 협업해왔고, 이번에 소환사의 컵과 이 상징적인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임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PHO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