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정미경 비열하고 악랄하기 짝이 없다…자진사퇴해야”

▲ 정미경 최고위원이 15일 오전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신문 / 박고은 기자] 정미경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15일 세월호 참사를 언급하며 문재인 대통령을 비난하자 더불어민주당은 이를 ‘막말 흉기’라고 규정했다.

이경 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정 최고위원이 ‘전남 주민들이 이순신 장군과 함께 불과 12척의 배로 나라를 지켰냈다’는 문 대통령의 블루이코노미 경제비전 선포식 연설을 비난하고자 ‘문재인 대통령이 낫다더라, 세월호 한 척을 갖고 이겼다’고 댓글을 인용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제1야당 최고위원으로서 정부와 여당과 각을 세울 수 있으나, 그 방법이 비열하고 악랄하기 짝이 없다”며 “난데없이 연관성도 없는 ‘세월호’를 들먹여 희생자들과 유가족의 아픔을 희화했다”고 맹비난 했다.

이 상근부대변인은 “세월호 유가족을 향해 ‘막말 흉기’를 휘둘러 당원권 정지 징계를 받은 차명진 전 한국당 의원의 뒤를 이어, ‘제2의 차명진’이고 싶은가”라며 “‘자식은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다’, ‘자식이 죽으면 부모는 가슴에 묻는다’는 말의 의미를 모를 리 없는 누군가의 어머니가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당신 자녀의 아픔을 정치적 목적으로 희화화할 권한이 누구에게도 없듯이, 당신에게도 국민의 아픔을 정치적으로 이용해 들쑤실 권한은 없다”며 “‘제2의 차명진’의 길을 걷고자 하는 정 최고위원은 그 자리에 있을 자격이 없다. 스스로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정 최고위원의 발언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밝힌 황 대표도 세월호 유가족과 국민들께 공식 사과하고 정 최고위원의 최고위원직 사퇴 및 윤리위 회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