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경제
넥슨, 전면 개편한 e스포츠 리그 ‘슈퍼스타 서든어택’ 참가자 모집17일까지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개인으로 참가 가능
임솔 기자  |  rimsoll@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7.05  17:39:32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포스트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 넥슨이 재야에 숨은 고수 발굴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방식 리그인‘슈퍼스타 서든어택’ 참가자를 모집한다. ⓒ넥슨

[시사신문 / 임솔 기자]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의 e스포츠 리그를 전면 개편한 ‘슈퍼스타 서든어택’ 참가자 모집을 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슈퍼스타 서든어택’은 재야에 숨은 고수를 ‘서든어택’ 멘토 8인이 발굴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방식으로 운영된다. 7월 17일까지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자기소개서와 함께 개인으로 참가할 수 있다. 대회 모집은 라이플과 스나이퍼 부문으로 나뉘며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리그는 8월 중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PC방 예선에서 우수한 실력을 뽐낸 참가자를 ‘서든어택’ 멘토 8인이 발굴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후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는 200인 오디션과 80인 부트캠프에서 각종 미션을 통과하고 살아남은 참가자들로 팀을 구성, 본선과 결선을 거쳐 올 연말 최종 우승 팀을 가린다.

‘슈퍼스타 서든어택’ 리그 총 상금은 1억 원이며, 우승한 팀에는 리그 우승 칭호와 함께 실제 게임 캐릭터로 제작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PC방 예선부터 결선까지 리그 각 단계는 별도 방송 프로그램으로 제작하여 온라인에 공개될 예정이다.

넥슨 e스포츠팀 김세환 팀장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존 ‘서든어택’ e스포츠 리그를 전면 개편하여 오디션 프로그램 방식으로 기획했다”며 “각 단계마다 긴장감 넘치는 상황이 늘어나 더욱 흥미진진한 대회가 될 ‘슈퍼스타 서든어택’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든어택’의 새로운 e스포츠 리그 ‘슈퍼스타 서든어택’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PHOTO